top of page

피닉스 컨설팅의 프로그램들에는 실제 현장에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느끼는 어려움들과 그에 대한 해법들을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또한, 일방적인 강의 방식이 아니라 비디오 사례, 그룹 토론, 게임 등 다양한 방식들을 활용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이 흥미롭게 참여하며, 자신의 노하우 역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개 교육 프로그램들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강사가 자기의 경험을 풀어내는 강의 형식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에서 강사는 자신의 경험을 실감나게 풀어낼 수 있겠지만, 해당 개인만의 경험이기 때문에 체계적이지도 않고, 보편적으로 다른 분들이 이를 따라하기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하나는 주로 외국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도입한 경우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긴 하지만, 원본 프로그램을 정확히 이해해서 전달하는 강사를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현장에서 뭐가 필요한지,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한 사람과,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과, 강사가 완전히 다른 분들이고, 소통해본 적도 없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제대로 교육받지 못했는데도 강사로 서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외국 프로그램이다보니, 국내 상황과 차이가 나는 부분도 많습니다.

피닉스 컨설팅은 체계적인 해법을 제시할 뿐더러, 이 과정을 함께 개발해서 프로그램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분들을 강사로 세웁니다. 타 업체의 경우, 실제로 비즈니스나 현장 경험은 없지만 말을 잘 하는 분들을 강사로 세우는 경우도 많지만, 피닉스 컨설팅의 훈련 프로그램은 실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리신 분들만 강사로 세웁니다. 

이런 구성과 강사의 차이로 인해, 참가하신 분들은 대개 아래와 같은 피드백을 줍니다. 

  “막연히 어려워서 부담만 되던 부분들에 대해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니까 자신감이 생기네요.”
  “내가 현장에서 고민하는 것과 똑같다고 느껴진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걸 시작할 때 알았다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이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는 느낌이에요.”
  “재미있게 지낸 것 같은데, 끝나고 나서 현장에 가니 기억나는 게 꽤 많네요..”
  “이론적이지 않고 현실적이네요.”
  “배우고 나니까 이제껏 내가 주먹구구 식으로 했었구나 하는 생각이...”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것 같아요.”
  “바쁘게 일하느라 나를 돌아볼 기회가 없었는데, 참가하다 보니 찔리기도 했고요,
     초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안 해보고 말만 하시는 강사들도 많던데, 이 강사님은 실제로 다 겪어보신 분이라 다른 것 같아요."

피닉스 컨설팅의
프로그램은
다릅니다

​피닉스 컨설팅의 약속 

​저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세 가지를 빼겠습니다

첫째, 저희가 실제로 써보지 않은 내용은 빼겠습니다

         –저희가 실제로 써본 내용만을 가르치겠습니다

 

둘째, 어느 한두 개인만의 특수한 사례는 빼겠습니다

         –누구에게나 보편 타당하게 적용될 수 있는 내용만 가르치겠습니다

 

셋째, 중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할 정도의 어려운 설명은 빼겠습니다

         –중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bottom of page